본문 바로가기

맛집/을지로맛집

수정식당

점심메뉴 : 낚지볶음

장소 : 수정식당

위치 : 종로구 종로28가길 5

을지로 최고의 밥집을 소개해 드릴께요 을지로에서 일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식당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십니다. 백반집이지만 밥이 맛있는 집입니다. 밥이 맛있는데 반찬이 맛이 없을 수가 없지요. 반찬 하나하나 맛깔스럽고 어느 것 하나 안맛있는게 없는 최고의 식당입니다

이곳을 가려면 기본으로 기다려야 하는 집입니다. 점심시간되기전에 가서 기다려서 먹어야 하는 식당입니다. 제가 메뉴판을 찍지를 못했습니다. 제가 이곳에서 제일 좋아하는게 김치볶음메뉴입니다. 김치볶음은 삼겹살과 떡을 잔뜩 넣으셔서 김치랑 볶으시는데 그 맛이 정말 최고입니다. 지금도 이렇게 쓰면서 침이 넘어가네요. 김치볶음말고도 생태탕도 유명합니다. 이곳에서 유명하지 않는 음식이 없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밥집입니다. 골목 사이로 한참 들어가서 또 골목으로 들어가야 하지만 사람들이 찾기 힘든 장소에 있지만 을지로에서 일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집을 안가신 분들이 없습니다.

찾기 힘든 장소에 있지만 사람들이 줄서서 먹을정도로 사랑하는 집입니다. 점심시간에 전화로 식사를 주문하느라 전화기에 불이 나는 그런 곳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손님과 함께 이곳을 방문했기에 낙지볶음을 먹었습니다. 반찬은 항상 풍족히 주십니다. 어느 음식을 시켜도 바삭바삭한 김과 양념게장, 김치, 고등어무조림, 동치미는 기본반찬으로 주십니다. 정말 양념게장은 양념이 너무 맛있습니다. 1년 365일 양념게장은 빠지지 않고 주시는데 그 양념은 밥하고 비벼먹을 만큼 새콤달콤한 맛있는 맛입니다.

낙지볶음은 낙지다리가 큼직큼직 통통해서 씹을때마다 쫄깃쫄깃하면서 입안에 수분이 느껴지고 해물의 맛이 강하게 남았습니다.  낙지볶음의 양념도 달달하면서 매콤했습니다.

 

 

수정식당의 양념은 정말 최고입니다. 그리고 제가 아까 처음에 밥이 맛있다고 설명을 먼저 했습니다. 수정식당의 밥은 지금 막 한 밥처럼 윤기가 자르르 흐르고 밥알이 입안에서 살아 있는것 같습니다. 밥을 씹으면 씹을수록 밥이 고소하고 맛이 단맛이 나는 것 같았습니다. 집에서 이렇게 밥을 짓고 싶어서 여러방면으로 도전해 보았으나 안되더군요. 쌀이 달라서 그런건지 이 수정식당만의 특유 요리법이 있으신 건지 모르겠습니다.

집에서 엄마가 해주시는 정겹고 따뜻한 느낌이 있는 그런 식당입니다.

을지로 최고의 밥집 수정식당입니다. 아세아전자상가에서 청계천로를 따라 청계4가쪽으로 내려가면 첫번째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첫번째골목에서 쭉 걸어들어가시면 오른쪽에 태광전자가 간판이 있습니다. 태광전자따라 옆으로 돌면 수정식당 간판이 바로 보이실겁니다.

수정식당의 주소는 종로구 종로28가길 5 입니다. 밥집입니다. 제가 주소를 적어드리는 이유는 수정식당이라는 또다른 맛집이 있기에 적어드립니다. 이 수정식당은 쌈밥집입니다. 이 집도 인기가 많은 집입니다. 기본 줄서는 집이지요. 나중에 이 식당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남은 시간 좋은 하루 되세요.

 

'맛집 > 을지로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장동 함흥냉면 회냉면  (0) 2019.07.01
을지로 맛집 을지칼국수  (0) 2019.06.27
수정식당  (0) 2019.06.24
산수갑산 순대정식  (0) 2019.06.19
뉴욕 스넥 을지로4가역 지하연결통로  (0) 2019.06.08
을지로 지하연결통로 참죽  (0) 2019.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