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다이어리

사냥개 폭스테리어 3살 여아 공격

반응형

폭스테리어가 3살 여아를 공격했습니다. 오늘 실시간 검색어에 폭스테리어가 계속 올라오고 있는 중이여서 저도 사건을 뉴스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폭스테리어라는 종이 영국에서 사냥개로 사용하던 견종입니다. 사냥개이기때문에 공격성과 체력이 좋습니다.  그런데 이 폭스테리어는 사건사고가 많았던 개입니다. 주민들을 공격하고 얼마전에는 초등학생 남자아이의 성기를 물었다고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사건이 터진거지요.

사건 사고가 많은 개이기때문에 입마개를 하기로 약속이 되어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견주님께서 입마개를 계속 하고 있는 개가 불쌍해서 사람이 없는 지하1층에서 입마개를 풀고 산책을 했습니다. 그리고 아파트로 올라가려는 입구에서 사건이 벌어진 것이지요.

동영상을 보면 여자 아이 둘이 들어옵니다. 큰 아이는 깜짝 놀래 옆으로 피하고요 들어오는 작은 여자아이를 개가 바로 공격을 합니다. 허벅지를 물리고 주인이 놀라서 목줄을 끌어당기는데 개가 아이의 허벅지를 안 놓으니깐 그 힘에 여자아이도 바닥에 내팽겨지듯 끌려갑니다. 그리고 개는 공격을 멈췄고요. 그 뒤로 바로 아이의 어머니가 들어와서 아이를 껴안는 장면이 나옵니다. 영상화면만 봐도 아이와 아이 어머니 그리고 옆에 있었던 큰 아이까지 얼마나 놀랐을지가 보여집니다. 

주인이 목줄을 끌어당기지 않았으면 아이를 계속 물었을 것으로 보여지네요. 아마 가족들한테는 개가 트라우마로 남을 것 같습니다. 저는 동물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개가 싫어서 이런 글을 쓰는 게 아닙니다. 견주의 방심이 이런 사고를 만들었고 사건 사고가 많았던 개였기에 언제든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사건이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또 이런 일이 없다고 장담할 수 있을까요? 견주의 안일함이 이런 사건을 만들었는데 또 불쌍하다고 하여 풀어준다면 얼마든지 사건이 생길 수 있을테고 이미 저 아파트에서는 폭스테리어에 대한 낙인이 찍혀있을텐데 말입니다. 개의 견주께서는 아파트에 사과문을 붙이셨으나 아마 논란이 많을 거라 생각이 되어집니다.

개통령 강형욱씨도 오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이 사건을 이야기 하셨다고 하니 폭스테리어는 안락사 시켜야 하며 견주는 다시는 개를 기르면 안된다고 하셨답니다.

폭스테리어가 공격성이 불같다고 죽을때까지 훈련받아야 공격성을 관리 할 수 있다고 하던데 어렷을때부터 훈련을 받았다면 괜찮았을지 모르나 이미 사건사고를 친 이 개의 공격성으로 앞으로도 사라질 가능성이 없다고 말입니다. 영상을 보면 살생을 놀이로 하고 있다고요. 이 말에 소름이 끼치더라고요. 이미 저 작은 여아를 사냥의 대상으로 보았던 거 잖아요.

폭스테리어는 이미 문제를 일으켰고 앞으로도 일으킬 가능성이 많기때문에 안락사가 맞다고요. 주인은 개를 놓친 전적이 있기때문에 개를 한번 놓치면 다시 놓칠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인은 개를 키우면 안된다고 하네요. 그 말에는 동감이 되네요. 그 주인은 개를 키우면 안된다는 거 놓친 사람은 다시 놓칠 수 있다는 거 말입니다.

안락사를 좋아하진 않지만 이미 사람들을 사냥의 대상으로 보는 강아지를 안락사 시킬 수 밖에 없겠네요. 

그렇다고 이번 사건을 통해서 모든 개들이 다 그렇다고 편견을 가지시는 일은 없길 바랍니다. 편견으로 개를 바라보고 때리는 일이 없길 바래요. 사람들도 아이들도 개를 위협하거나 때리거나 하는 일이 없도록 서로 조심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