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cafe

사계절 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는 한옥카페 선운각

반응형

 

한옥카페 선운각

미스터 션샤인, 이태원클라쓰, 부부의 세계등

드라마 촬영지로 인기가 많은 예식촬영지이면서

한옥카페인데요.

사계절 다 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는 장소예요.

 

선운각은 1967년 고 정주영 회장이 세웠다고 합니다.

조선 왕조의 마지막 기와를 얹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1980년대까지는 3대 고급요정 중 하나였다고 합니다.

나중에는 다른 사업자가 구매해

한정식 가게를 열었다가 망하고

할렐루야 기도원에서 구매해서

기도원과 사택으로 쓰다가

2021년부터는 한옥카페 겸 결혼예식장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카페를 가기 위해

우이신설선을 탔어요.

처음 타는 우이 신설선인데

귀여우면서 깨끗하고

가는 길을 보면서 가는

재미있었어요.

 

 

가실 때 꼭 차를 가지고 가세요.

올라가는 길이 공기도 좋고

계곡물 바라보면서 가는 재미도 있지만

올라가는 길이 지치더라고요.

물론 내려올 때는 금방이었지만은요.

 

 

선운각 주차장

주차장이 있긴 하나

선운각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이 아닙니다.

그래도 선운각 카페 이용고객은

3,000원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에서도 한참 올라와야 있는 선운각

하지만 선운각 가는 길이

넘 멋지지 않나요.

저 때가 봄이 지났을 때라

꽃도 다 지고 그랬지만

그래도 운치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계절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라는

기대가 되는 곳이었어요.

 

 

부모님 모시고 오기에

너무 좋은 장소

데이트 하기에 좋은 한옥카페

지인과 놀러오기에 딱 알맞은 카페

선운각이었습니다.

 

선운각

영업시간 월,화,목,금,토,일

12:00 ~ 20:00

매주수요일 정기휴무

그러나 행사 일정이나, 촬영 일정으로 인해

휴무일이 더 있을 수 있어요.

미리 확인해 보시고 가도록 하세요.

 

 

카페 내부도 하나 하나

다 작품이었어요.

자개장 문을 떼서

테이블로 만든것도 인상적이었어요.

 

 

야외 테라스로 올라왔는데

야외 테라스도 너무 멋졌어요.

북한산을 바라보며

차를 마시는 것도 너무 좋았어요.

 

 

한옥카페인 만큼

가격도 있는 편입니다.

 

 

커피도 케잌도 맛있었어요.

 

 

1층 한쪽으로

한옥으로 가는 길이 있는데

한옥으로 가는 통로가

갤러리였어요.

 

 

선운각 갤러리

선운각의 4계절을 담은

사진이 전시되어있는데

너무 이쁘더라고요.

 

 

 

선운각 한옥에서도

차를 마실 수 있어요.

어느 곳에서 먹어도

재미와 맛을 즐길 수 있어요.

 

 

선운각 한옥의 모습입니다.

크고 넓으면서 잘 보존되어 있는것 같아요.

북한산 안에 크고 멋진 한옥이

카페로 변신했다니

한 번쯤 들려봐도 좋을 장소인것 같아요.

 

선운각 말고도 북한산에

베이커리 카페 하이그라운드 제빵소도

좋아요.

 

2023.01.26 - [맛집/cafe] - 북한산 우이동 카페 하이그라운드 제빵소

 

북한산 우이동 카페 하이그라운드 제빵소

북한산 우이동 카페 하이그라운드 제빵소 우이동에는 늘 계곡을 즐기며 맛있는 식사를 하러 갔었는데 우이동을 안간지 오래되었더니 이렇게 많이 바뀌어 있단걸 이제서야 알게 되었네요. 우이

silverkey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