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다이어리

쌍용 토레스 실물 확인 했더니 더 맘에 드네요.

반응형

 

쌍용 토레스 실물 확인했더니

더 맘에 드네요.

 

 

쌍용에서 만든 SUV 토레스입니다.

가격이 33,750,000원

거의 옵션이 되어 있는 상태의 가격이었어요.

4륜과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

선루프와 썬팅이 빠진 가격입니다.

 

 

토레스

엔진은 친환경 1.5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 출력 170마력/5천~5천500 rpm,

최대 토크 28.6kg.m/1천500~4천rpm을 발휘합니다.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하며

앞바퀴 또는 네 바퀴로 엔진힘을 보태는데

네바퀴 굴림은 선택사양입니다.

초반 가속과 시속 60~120km 사이 실 주행 구간

가속 성능 향상을 위해

파워트레인 최적화에 집중했습니다.

복합연비로 앞바퀴 굴림이 리터당 11.2km/ℓ(2WD),

네바퀴 굴림이 리터당 10.2km 입니다.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보조 경고, 앞 차 출발 경고, 긴급 제동 보조,

전방 추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차선 유지 보조,

부주의 운전 경고등의 안전사양이 있습니다.

다운사이징 엔진 탑재한 덕분에

제3종 저공해자동차 인증 획득

공영주차장 최대 60% 할인, 지하철 환승 주차장

최대 80% 할인 혜택 등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습니다.

 

 

 

세로형 라디에이터 그릴로

토레스 앞부분에 많이 신경을 쓴 거 같더라고요.

FULL LED 헤드램프랑

안개등이 멋지더라고요.

앞부분만 봐도 힘이 넘치고

강렬한 느낌이었어요.

 

 

 

투톤 컬러 

투톤으로 하니깐 이쁘더라고요.

플래그 타입 아웃사이드 미러

 

 

 

내부에 가죽시트로 되어 있는데

내가 좋아하는 색상은 아니지만

느낌은 너무 좋더라는

 

 

내비게이션 기능과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고

USB 음악 재생, 라디오 주파스

실시간 길 안내가 되는

12.3인치 대화면

헤드에 앰비언트 라이트가 세팅되어 있어서

컬러는 32가지까지

야간에는 조명 밝기 조절이 된다고 하네요.

 

 

8인치 버튼 리스 통합 컨트롤 패널로

자동차의 모든 스위치를 통합해서

태블릿 PC처럼 사용하면 되니깐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패널 밑에는

무선충전기까지

공간에 핸드폰만 올려놓으면

충전이 되는

 

 

여자나 어르신, 아이한테 필요한 사이드 스탭

여자분은 올라타는 건 어렵지 않으나

치마를 입으면 힘들어지는데

사이드 스탭이 있어서

편하게 올라탈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3 분할 와이드 디지털 화면으로

차량 모드, 주행 상태, 주행기록 등을 보여주고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휠 핸들까지 가죽으로

핸들에 있는 패들 쉬프트

역동적이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차를 탈 때 운전석과 조수석은 편해도

뒷자리가 불편한 차들이 있는데

앞 좌석과 뒷좌석 다 앉아봤을때 편했어요.

제 키가 174라 차를 타면 답답한 경우가 있는데

앞좌석 뒷좌석 다 앞뒤로 넓고

좌석이 편해서 좋았습니다.

 

 

트렁크의 모습입니다.

트렁크 밑바닥에 손잡이를 열면

이렇게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드러납니다.

수납공간에 자동차 필요물품을 넣어 놓으면

정리가 수월하겠네요.

2열 전체 폴딩 하면 1,662리터의 공간이

나오기 때문에

캠핑이나 차박 할 때 최고일 듯싶어요.

 

 

트렁크 안쪽에 룸램프가 달려있고

트렁크 문 안쪽으로도 LED램프가 달려있어서

밤에 물건 찾기에도 걱정할 일은 없겠어요.

 

 

앞 범퍼의 강한 느낌에 비하면

뒷모습은 약하게 느껴질지 모르겠네요.

입체감이 느껴지는 헥사곤 타입 리어 가니쉬

리어 도어 랫치까지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들어오는 

리어 LED 콤비네이션 램프

불이 세 군데로 들어오기 때문에

눈에 잘 띌 것 같네요.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17인치 18인치 20인치 이렇게 있지만

20인치가 훨씬 더 나은 것 같네요.

 

 

이렇게 토레스를 보고 오니

더 맘에 드네요.

2륜으로 끌고 다니기에 나쁘지 않지만

캠핑이나 좀 많이 돌아다니려면

4륜이 낫지 않을까라는

고민이 ㅎㅎ

저희 부부한테 맘에 쏙 드는 SUV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