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맛집들

전주먹방여행 베테랑 칼국수 & 전동성당

반응형

 

후기들 보시면 2일차 같으시겠지만

아직 1일차라는거

1일차는 2일차처럼 알차게

먹방여행을 했습니다.

 

2022.12.20 - [맛집/맛집들] - 전주여행 전주먹방투어 한벽집 새우탕

 

전주여행 전주먹방투어 한벽집 새우탕

11월 초에 지인들과 전주 여행을 다녀왔어요. 오로지 먹방투어로 간 1박 2일 전주 여행 쉴새없이 먹고 떠들고 구경하느라 너무 좋았던 여행이었어요. 한벽집은 전주 먹방여행에서 계획에 없었던

silverkeystory.tistory.com

2022.12.21 - [나의다이어리] - 전주 가 볼 만한 장소 드라마 촬영 장소 한벽굴, 자만벽화마을

 

전주 가 볼 만한 장소 드라마 촬영 장소 한벽굴, 자만벽화마을

전주 먹방여행 첫번째 장소 한벽집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고 올라오면 도로 건너편에 터널이 보이더라고요. 터널이 넘 예뻐서 가보았는데 이야기가 있는 장소이면서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드라

silverkeystory.tistory.com

2022.12.22 - [나의다이어리] - 전주 1박2일 여행 오목대 & 한옥마을 # 전주한옥마을 맛있는 먹거리

 

전주 1박2일 여행 오목대 & 한옥마을 # 전주한옥마을 맛있는 먹거리

전주 1박2일 여행 1일차 한벽집에서 새우탕으로 시작 한벽굴, 자만벽화마을 등 전주의 시나브로길을 걸으며 구경했네요. 2022.12.20 - [맛집/맛집들] - 전주여행 전주먹방투어 한벽집 새우탕 전주여

silverkeystory.tistory.com

 

이번 먹방은 베테랑에서

칼국수를 먹을려고 하는데요.

베테랑 칼국수는 전주가 본점이고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에도

베테랑 칼국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본점에서 먹어봐야겠지요.

 

 

 

베테랑

영업시간 : 매일 09:00 ~ 20:00

베테랑 전용 주차장이 있기때문에

주차는 걱정하실 필요가 없어요.

 

 

베테랑의 입구는 돌아서 들어오셔야 되요.

베테랑은 아까 다우랑 만두와

길거리야 바게트 버거 가게가

위치한 골목에 위치해 있어요.

 

베테랑이 전주에서 40년이상

이어온 칼국수 집이라서 그런지

손님들이 많이 계셨지만

가게 자체가 넓고

자리 회전도 빠르기 때문에

금방  앉을 수 있었어요.

 

 

칼국수와 쫄면, 고기만두

이렇게 주문했어요.

 

 

 

 

쫄면은 맛있었어요.

맛있었지만

특색이 있는 그런 맛은 아니었습니다.

 

 

칼국수 사진만 봐도

엄청 먹음직 스럽지요.

 

 

만두는 고기만두로

 

 

제일 기대가 되는 칼국수

칼국수 면이 두껍지 않고

국물에 들깨가 들어가서 그런지

고소하면서 맛있었어요.

면과 국물이 목에 

부드럽게 넘어가더라고요.

역시 칼국수 먹기를 잘한것 같아요.

 

 

고기만두는 그냥

어디서나 맛 볼 수 있는

그런 만두였어요.

맛있는 음식들은 너무 많이 먹어서

그럴지도 모르겠는데

만두는 맛있다까지는

못 느끼겠더라고요.

 

 

전주한옥마을에 유명한 전주 경기전은

이미 아이들과 와서 함께 봤었기때문에

이번엔 패스

전동성당은 아이들과 밤에 바라만

볼 수밖에 없어서 기대했는데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입장 불가더라고요.

공사를 하는지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으나

아무튼 입구에서 바라만 봐야 했습니다.

전동성당을 뒤로 하고

전주한옥마을 골목 골목을 산책하다가

차 마시러 갔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