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맛집들

전주먹방여행 남부전통시장 전주 현대옥 콩나물국밥 & 정성식품 수제부산어묵

반응형

 

이화고택에서 정말 푹 자고

새벽에 일어나서

전주남부시장 전통시장을

찾았습니다.

 

어제 밤 그렇게 여행을 즐기고

숙소가 따뜻하니

완전 뻗어버렸어요.

 

 

2022.12.20 - [맛집/맛집들] - 전주여행 전주먹방투어 한벽집 새우탕

 

전주여행 전주먹방투어 한벽집 새우탕

11월 초에 지인들과 전주 여행을 다녀왔어요. 오로지 먹방투어로 간 1박 2일 전주 여행 쉴새없이 먹고 떠들고 구경하느라 너무 좋았던 여행이었어요. 한벽집은 전주 먹방여행에서 계획에 없었던

silverkeystory.tistory.com

 

 

2022.12.22 - [나의다이어리] - 전주 1박2일 여행 오목대 & 한옥마을 # 전주한옥마을 맛있는 먹거리

 

전주 1박2일 여행 오목대 & 한옥마을 # 전주한옥마을 맛있는 먹거리

전주 1박2일 여행 1일차 한벽집에서 새우탕으로 시작 한벽굴, 자만벽화마을 등 전주의 시나브로길을 걸으며 구경했네요. 2022.12.20 - [맛집/맛집들] - 전주여행 전주먹방투어 한벽집 새우탕 전주여

silverkeystory.tistory.com

 

 

2022.12.23 - [맛집/맛집들] - 전주먹방여행 베테랑 칼국수 & 전동성당

 

전주먹방여행 베테랑 칼국수 & 전동성당

후기들 보시면 2일차 같으시겠지만 아직 1일차라는거 1일차는 2일차처럼 알차게 먹방여행을 했습니다. 2022.12.20 - [맛집/맛집들] - 전주여행 전주먹방투어 한벽집 새우탕 전주여행 전주먹방투어

silverkeystory.tistory.com

 

 

2022.12.26 - [맛집/cafe] - 전주먹방여행 전주한옥마을 카페 차미라미

 

전주먹방여행 전주한옥마을 카페 차미라미

전주한옥마을은 넘 아름다운 곳이었는데요. 골목길을 다 가볼 수는 없었지만 볼거리도 많고 먹을거리도 많아 행복했어요. 전주한옥마을 곳곳에 개인전도 많이 열리고 있더라고요. 전주한옥마

silverkeystory.tistory.com

 

전주먹방여행 답게

새벽부터 찾은 이곳은

전주남부시장에 있는

현대옥 콩나물국밥 가게 입니다.

이화고택의 아침을 마다하고

찾은 식사 콩나물국밥입니다.

아침식사로 최고 메뉴지요.

 

 

 

 

콩나물국밥이야 어디서든

먹을 수 있지 뭐 라고

하실테지만

그냥 파는 콩나물국밥과는

정말 다릅니다.

 

현대옥 남부시장점

영업시간 일~토요일

오전 6시부터 ~ 오후 2시까지

 

 

콩나물 국밥에

쫑쫑썬 오징어 포함해서

주문했어요.

 

 

맛깔스러운 반찬들과 함께

 

 

콩나물국밥에

쫑쫑썬 오징어가 들어가서

나왔어요.

그리고 콩나물국밥에

빠질 수 없는 수란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전주 현대옥 김까지

콩나물국밥을 떠서

김을 올려 먹으면

정말 천상의 맛입니다.

 

 

 

 

저는 수란에 콩나물국밥 국물을

넣어서 섞어 먹었어요.

 

 

새벽에 남부시장 오는 길이

추웠는데

콩나물국밥의 따뜻함과 수란으로 인해

속도 부드럽게 채우고

몸도 따뜻해지는 국물이 시원해서

국물을 얼마나 열심히 먹었는지 모르겠어요.

 

 

전주 남부시장의 맛집

정성식품 수제부산어묵입니다.

새벽시장 이른 아침인데

직접 반죽하셔서 튀기고 계셨어요.

6시에 콩나물국밥 먹고  나왔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줄을 서 계셨어요.

 

 

동그란 어묵이 끝나면

다른 수제 어묵을 튀기신대요.

하지만 금방 나가더라고요.

저희 못사는 줄 알았어요.

 

 

제가 손으로 잡고 있어서

식은 수제어묵 같으시겠지만

참고 있는거였어요.

갓 튀겨서 뜨겁더라고요.

근데 맛은 환상적이었어요.

또 반죽에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어서

느끼하지 않아서

더 맛있었어요.

 

새벽시장이라 활기가 넘치더라고요.

게다가 전주천 산책길에서는

직접 농사지은 농사물들을 팔고 계셨어요.

저희가 갔던 날이

아마 장서는 날이었나봅니다.

 

새벽시장의  공기와

전주천에서 열린 장날의 공기까지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