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맛집들

충무로명소 사랑방칼국수

반응형

바쁜 일을 끝내고 충무로명소 사랑방칼국수에서 지인과 만남을 가졌습니다.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유명한 식당이라고 하네요.

 

 

수요미식회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나왔던 가게랍니다.

그 외에도 다른 방송에도 많이 나온 가게 같습니다.

 

 

사랑방 칼국수 주소 올려드릴께요.

 

메뉴

칼국수 6,000원

닭곰탕 6,500원

백숙백반 8,000원

통닭 백숙 16,000원

토종닭35,000원

 

 

 

 

저희는 백숙과 칼국수를 주문했어요.

옛느낌이 물씬나는 백숙이었습니다.

 

 

칼국수도 옛느낌이 물씬나지요?

멸치육수로 간을 한 깔끔한 맛의 칼국수였습니다.

 

 

 백숙을 먹는데 살이 너무 부드러워서 

퍽퍽한거 하나 없이 너무 맛있었답니다.

국물을 따로 냄비에 주시기때문에

닭 먹으면서 따뜻한 국물 한모금이면

속이 따뜻해지고 힘들었던 일상이 풀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양념장에 파를 넣어서 백숙을 찍어 먹는데요.

백숙에 간이 되어있어서 굳이 양념장을 안찍어 먹어도 되더라고요.

새콤달콤한 초장의 맛보다는 백숙 본연의 맛이

더 맛있었습니다.

 

 

 

 

 

중요한 연중 행사를 끝내고 맥주와 함께 먹는 백숙이 

얼마나 맛있었는지 모르겠네요.

게다가 어렷을적 백숙 먹는 느낌이 나서

좋았습니다.

옛기억을 떠올리게 만드는 맛이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