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맛집들

전주먹방여행 전주 육일식당 고구마순 감자탕

반응형

 

드디어 전주먹방여행의 마지막

메뉴 고구마순감자탕입니다.

전주 육일식당의 고구마순 감자탕인데요.

고구마순을 좋아하고

감자탕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가장 기대되는 메뉴였답니다.

 

전주 육일식당은 번화가가

아닌 곳에 위치해 있어서

택시로 찾아갔는데요.

이곳이 번화가가 아니여서

식사를 마치고 나서는

택시를 잡기가 힘들었어요.

한참을 걸어 나와서는

겨우 잡았네요.

 

 

 

 

전주 육일식당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운영

육일식당 바로 앞마당이 주차장이라서

주차 걱정은 없어요.

 

 

육일식당의 대표 메뉴인

고구마순 감자탕으로 주문해 보았어요.

 

 

등뼈로만 감자탕 대자에

고구마순 추가

공기밥하나, 라면사리 추가

 

 

기본 반찬입니다.

사실 감자탕 먹는데 반찬은

중요하지가 않네요.

 

 

 

 

고구마순이 이렇게나 많이

올라가 있습니다.

고구마순 양에 깜짝 놀랐어요.

 

 

등뼈는 정말 살도 많고

맛있었어요.

 

 

문제는 고구마순

고구마순 제가 정말 좋아하는데

저는 고구마순 푹 익은 식감을

좋아하는데

여기 고구마순은 꼬들꼬들

국물을 더 붓고 끓이면

푹 익지 않을까하고 해봤는데

계속 꼬들꼬들

제가 생각한 고구마순이 아니었던 겁니다.

 

색다른 감자탕을 먹기는 했으나

제 입맛에는 안맞았어요.

꼬들꼬들한 고구마순 먹기에는

힘들었어요.

꼬들꼬들한 고구마순의 양도

많아서  ㅎㅎㅎ

 

마지막 메뉴 고구마순감자탕으로

전주여행을 마치고

시외버스타고 집으로 갔지만

전주에서 먹방여행을 하려면 하루는 더 있었어야

아쉬움을 남겼답니다.

 

2022.12.20 - [맛집/맛집들] - 전주여행 전주먹방투어 한벽집 새우탕

 

전주여행 전주먹방투어 한벽집 새우탕

11월 초에 지인들과 전주 여행을 다녀왔어요. 오로지 먹방투어로 간 1박 2일 전주 여행 쉴새없이 먹고 떠들고 구경하느라 너무 좋았던 여행이었어요. 한벽집은 전주 먹방여행에서 계획에 없었던

silverkeystory.tistory.com

2022.12.22 - [나의다이어리] - 전주 1박2일 여행 오목대 & 한옥마을 # 전주한옥마을 맛있는 먹거리

 

전주 1박2일 여행 오목대 & 한옥마을 # 전주한옥마을 맛있는 먹거리

전주 1박2일 여행 1일차 한벽집에서 새우탕으로 시작 한벽굴, 자만벽화마을 등 전주의 시나브로길을 걸으며 구경했네요. 2022.12.20 - [맛집/맛집들] - 전주여행 전주먹방투어 한벽집 새우탕 전주여

silverkeystory.tistory.com

2022.12.23 - [맛집/맛집들] - 전주먹방여행 베테랑 칼국수 & 전동성당

 

전주먹방여행 베테랑 칼국수 & 전동성당

후기들 보시면 2일차 같으시겠지만 아직 1일차라는거 1일차는 2일차처럼 알차게 먹방여행을 했습니다. 2022.12.20 - [맛집/맛집들] - 전주여행 전주먹방투어 한벽집 새우탕 전주여행 전주먹방투어

silverkeystory.tistory.com

2022.12.27 - [나의다이어리] - 전주먹방여행 전주한옥마을 이화고택 & 청연루 & 저녁식사 남도집

 

전주먹방여행 전주한옥마을 이화고택 & 청연루 & 저녁식사 남도집

전주 먹방여행이라는 우리의 목적에 맞게 아침부터 열심히 먹고 전주의 멋진 풍경들과 아름다움을 확인하며 다녔는데요. 새벽부터 준비해서 그런지 슬슬 피곤도 몰려오고 해서 숙소에 입실합

silverkeystory.tistory.com

2022.12.28 - [맛집/맛집들] - 전주먹방여행 남부전통시장 전주 현대옥 콩나물국밥 & 정성식품 수제부산어묵

 

전주먹방여행 남부전통시장 전주 현대옥 콩나물국밥 & 정성식품 수제부산어묵

이화고택에서 정말 푹 자고 새벽에 일어나서 전주남부시장 전통시장을 찾았습니다. 어제 밤 그렇게 여행을 즐기고 숙소가 따뜻하니 완전 뻗어버렸어요. 2022.12.20 - [맛집/맛집들] - 전주여행 전주

silverkeystory.tistory.com

2022.12.29 - [맛집/맛집들] - 전주먹방여행 조점례남문피순대 피순대 & 순대국밥

 

전주먹방여행 조점례남문피순대 피순대 & 순대국밥

전주남부시장에서 새벽시장을 한껏 즐기는 전주먹방여행입니다. 피곤하기는 했지만 새벽시장의 공기가 너무 좋더라고요. 새벽부터 부지런히 열리는 시장도 그랬고 따뜻함과 푸근함이 왠지모

silverkey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