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을지로맛집

을지로 맛집 을지칼국수

반응형

점심메뉴 : 칼떡(칼국수, 떡국)

장소 : 을지칼국수

위치 : 을지로3가 골목에 위치

을지칼국수의 칼떡을 점심으로 먹었습니다.

을지칼국수도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는 맛있는 손만두 가게 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고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니 사장님이 옆점포까지 확장하셔서 많은 사람들이 한번에 앉아서 먹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줄을 서서 먹는 곳입니다.

칼국수,만두 조합해서 먹을 수 있고 아니면 만두, 떡 조합해서 먹어도 됩니다. 원하는 대로 조합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갔더니 가격이 올랐습니다. 가는 곳마다 가격이 올라있습니다. 경기가 많이 안좋음을 체감합니다. 월급은 안오르고 월급빼고는 다 오르네요.

게다가 만두가 하나 줄었습니다. 만두가 항상 4개 였었는데 이젠 만두가 3개가 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오르고 만두 하나는 줄어들었습니다. 가격 오른 것도 슬픈데 만두는 하나 빠지고 슬프기만 합니다.

을지칼국수는 만두를 직접 빚으셔서 다른 집의 만두보다는 맛있습니다. 국물은 사골을 사용하신답니다. 만두도 육수도 담백하고 깔끔한 맛입니다.

 

 

다른 음식점처럼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해서 깔끔합니다. 또 이곳의 칼국수는 면이 하얀색이 아니라 초록색입니다. 다른 칼국수집과는 다른 차이점입니다. 칼국수의 면이 초록색인것은 쑥을 넣어서 반죽하셔서 면 색이 초록색을 띄었던 것입니다.

사골육수에 마늘 다진것을 넣으면 더 맛있습니다. 테이블위에 다져놓은 마늘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양만큼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한국사람들은 마늘 빼놓을 수 없기에 다진 마늘을 넣어서 먹으면 육수가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기본 반찬은 김치와 단무지입니다. 칼국수도 육수도 만두도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기때문에 김치와 함께 먹어도 맛있고 담백한 맛에 새콤달콤한 단무지를 곁들여도 맛있습니다. 

또 한가지 맛있게 먹는 방법은 만두를 먹을 수 있는 크기로 잘라서 고추짱아찌를 올리고 그 위에 김치를 올려서 먹으면 그 맛은 최고의 맛입니다. 담백한 만두를 고추짱아찌가 간을 맞추어 주어서 맛이 있었습니다.

고추짱아찌가 또 숙성되어서 맛있었습니다. 맵지는 않지만 새콤달콤해서 만두랑 잘 맞았습니다.

을지칼국수는 쑥으로 면을 반죽하시는 것도 그렇고 직접 만드시는 만두와 육수를 사골로 우리시는 것까지 사람들의 건강을 생각하시고 내 가족처럼 친절하게 챙겨주셔서 더 믿음이 가는 식당이었습니다.

그리고 맛과 건강이 최고인 식당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옛날에 맛있는 티비 프로그램에 방송되셨던데 사장님 말씀에 의하면 방송촬영하겠다고 말도 안하고 몰래 촬영했다고 하셨습니다. 나중에 방영되고 아셨다고 하시네요. 

그 전에도 인기있던 집이었는데 방영되고 나서부터는 사람들이 더 많이 찾는 가게가 되어있습니다. 건강과 맛을 중요시하는 을지로 칼국수에서 맛있는 점심 드세요.

남은 시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맛집 > 을지로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성식당 낙곱새 소문난 맛집  (0) 2019.07.02
오장동 함흥냉면 회냉면  (0) 2019.07.01
수정식당  (0) 2019.06.24
산수갑산 순대정식  (0) 2019.06.19
뉴욕 스넥 을지로4가역 지하연결통로  (0) 2019.06.08